모두의 맞춤법

[맞춤법] 임대 / 임차 차이 | 어느 상황에서 어떤 단어가 맞을까?

jining_ 2020. 9. 11. 20:43

안녕하세요!

어제는 제가 너무 피곤해서 글을 못 썼지만!

오늘은 체력 충전해서 왔으니,

두 개를 쓰려고 합니다!!ㅎㅎ

 

다들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계속 집콕 중이랍니다.

다들 조금만 더 힘내요!

 

오늘의 문법은 저도 사용할 때 정말 많이 헷갈리는 단어들인데요,

일상생활 속에서도 많이 보이고,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그럼 오늘의 문법을 알아보러 가보겠습니다.

 


오늘의 문법/어법은 

 

임차/임대

입니다.

 

임대 임차

 

 

임대와 임차 건물에도, 부동산에도 정말 여기저기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단어죠?

그런데

임대와 임차의 차이를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한번 확인해볼까요?

 

퀴즈

 

햄버거 식당을 시작하기 위해서 나는 홍대 2번 출구 앞 건물 1층을 임대/임차했다.

 

과연 어느 것이 맞을까요?

 

먼저 우리가 흔히 길가다가 보는 "임대"를 알아보겠습니다.

 

임대의 사전적 의미는 

"돈을 받고 자기의 물건을 남에게 빌려줌." 

입니다.

 

건물주 입장에서 건물을 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빈 건물에 "임대"라고 적혀있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당연하게 "임차"는 "임대"의 반대말이겠죠?

 

임차의 사전적 의미는 

"돈을 내고 남의 물건을 빌려 씀."

입니다.

 

그럼 위 퀴즈의 정답은 "임대"가 아닌 "임차"겠죠?

 

<정답>

햄버거 식당을 시작하기 위해서 나는 홍대 2번 출구 앞 건물 1층을 임차했다.

 


오늘의 암기 TIP!

저는 "임차"만 따로 암기했는데요,

 

"임차"에서 "차"자와 "빌리다"를 연상시키기 위해

"차"자에서 "찾아가다"를 연결시켰습니다.

 

조금 억지스러울 수도 있지만,

건물을 임차하기 위해서는 찾아서 가야 하기 때문이죠,,ㅋㅋ

 

허접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원하는 정보 제 포스팅을 통해서 찾으셨다면

꼭꼭 하트를 눌러주세요!

 

그럼 저는 다음에도 유용한 문법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건강히, 안녕히 계세요.